한국대중음악 1 페이지 > Little Korea

K-POP & TROT

Explore the World of K-Pop

  • 2020.2.5
    발매일
    ☆ 웅장한 베이스와 시그니처 혼스탭의 조화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 곡으로 기존에 이달의 소녀가 보여 주지 않은 '걸크러시'한 느낌이 극대화된 곡이다.

    '세상이 정한 틀을 깨고 나와, 자신을 마음껏 표출하라'라는 메시지를 담아 그간 이어온 세계관의 깊이를 더했다.
  • 2018.2.5
    발매일
    ☆ 청량한 기타 사운드 기반의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비록 지금은 내 곁에 없지만 지난 시간 우리와 함께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 대상에게 고맙다는 내용을 담았다.

    더불어 세븐틴과 늘 함께 해주는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 또한 담겨 있는 곡이다.
  • 2021.2.5
    발매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원을 약속하는 순수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재탄생해, 강렬한 분위기의 데뷔곡 ‘Black Mamba’와는 또 다른 aespa의 매력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 2018.2.6
    발매일
    ☆ 서로가 이별하기 전, 연인의 따스한 온기를 기억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안아보는, 슬픔과 애절함이 동시에 담겨있는 노래다.

    이별의 순간을 눈앞에 둔 두 사람의 마지막 장면을 섬세하게 묘사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멜로디에, 슬픔이 묻어있는 허각의 절제된 목소리로 곡이 완성되었다.

    묵묵히, 담담히 이별을 받아들이는 듯하지만 이별을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타들어가는 속마음과 그 진심을 알 것이다. 어쩌면 이 곡은 이별을 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가사와 그때의 나를, 당신을 떠올리며 마음이 아려오는 곡으로 가슴 한편에 자리 잡을 것이다.
  • 2020.2.6
    발매일
    반복적인 컨트리풍의 기타 리프와 풍부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 2020.2.7
    발매일
    ☆ 명불허전, 하현우의 휘몰아치는 사이다 가창력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세 번째 OST.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3 [돌덩이]는 모든 것을 잃고도 자신의 소신만은 결코 잃지 않는 직진 청년 새로이(박서준)의 이야기를 뜨겁고 강렬한 사운드로 담아낸 곡이다.
  • 2019.2.8
    발매일
    ☆ 락뮤직과 트로트가 믹스된 세미 트로트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리듬이 영탁의 보컬을 만나 새로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여기에 요즘 가장 핫한 유행어인 '니가 왜 거기서 나와'라는 문구를 재치있고 유쾌하게 풀어낸 가사말이 더해져서 한번 들으면 중독성 있게 귀를 사로잡는다.
  • 2021.2.9
    발매일
    조수미 X 비(정지훈)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UNITED UNIVERSE의 범 우주적인 세계관을 상징하는 수호신이 테마가 된 곡으로써 장르의 벽을 넘은 최정상 두 아티스트의 콜라보와 유니버스 세계관이 어우러져 ‘너와 내가 만나는 희망적인 그 순간’을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끝없이 어둡고 외로운 우리들 일상 속에서 새로운 빛을 찾아 나아가자는 희망적인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가사에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와 가요계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 비(정지훈)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따뜻한 포용과 강인한 의지를 담아내 깊은 울림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Instrument에도 하나로 연결되는 유니버스만의 유토피아적이 요소를 담기 위해 악기적으로 다양한 조합을 이뤄냈다.

    곡의 도입부에서는 비의 강렬한 목소리와 강인한 타악기 리듬이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하고, 후렴부에서는 조수미와 비의 하모니가 만나 깊은 공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 1980.2.10
    발매일
    ☆ 윤시내는 ‘열애’, ‘고목’, ‘천년’, ‘DJ에게’, ‘공부합시다’, ‘그대에게서 벗어나고파’ 등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가요계 디바로 활동했던 가수이다.
  • 1990.2.10
    발매일
    ♡ 김민우는 솔로 데뷔전에 스쿨 밴드 보헤미안의 리드 싱어였으며 1990년 가요계에 데뷔하여 '입영열차 안에서'를 비롯 '사랑일 뿐야', '휴식 같은 친구' 등의 히트곡이 있다.

    김민우는 나이 스물 세살에 1집 타이틀곡 ‘입영열차 안에서’로 가요톱10에서 5주 연속 우승 과 함께 골든컵을 받았다.
  • 2020.2.10
    발매일
    ☆ 프로그레시브 하우스를 기반으로 한 팝-알앤비 스타일의 장르로,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사운드에 중독적인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다.

    해가 떠 있는 낮에는 자신의 마음을 감추고 멀리서 지켜보다가 밤이 되고 달빛이 비추면 감춰두었던 사랑과 함께 내 본모습을 드러낼테니 제대로 봐달라고 고백하는 소년의 마음을 늑대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 2021.2.10
    발매일
    곡의 구조는 발라드에 가깝지만 영탁의 창법과 멜로디는 트로트의 감성을 품고 있어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영탁의 감수성 짙은 목소리 위에 현란한 스트링과 코러스가 풍성함을 더해주고 일류 세션들의 연주가 곡을 탄탄하게 받쳐주면서 시종일관 청각적인 만족을 불러일으킨다.

    영탁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찐이야" 등에서 보여준 쾌남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가창으로 자신이 가진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서정적이며 귀에 속삭이는 듯한 로맨틱한 음색의 도입부와 후렴구의 파워풀한 가창력 그리고 트로트 장르에서 보기 어려운 독특한 애드립 라인에 이르기까지 한 단계 더 성숙한 영탁만의 색채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또한 이 곡은 '도닥도닥 내 사람아 오늘 하루 어찌 보냈소', '나는 그대 이불이 되어 아픈 마음 덮어 주겠소' 등 고된 삶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듯한 가사를 통해 아픔과 상처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보듬어 주고 안아주면서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싶은 영탁의 마음이 담긴 곡이다.

    영탁의 신곡 "이불"을 통해 한 줌의 온기가 전해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1987.2.11
    발매일
    ☆ 1978년 제2회 MBC 대학가요제에 명지대학교 학생으로 참가한 심수봉은 자신이 직접 작곡과 작사를 한〈그 때 그 사람〉으로 당시 배철수, 노사연, 임백천 등 쟁쟁한 참가자들과 경쟁하였다.

    심수봉은 참가했던 가요제에서 입상을 하지는 못했지만, 대학가요제에서 최초로 트로트 장르로 출전한 이색적인 경력으로 대중들에게 주목받았고 자신이 공부했던 재즈 음악이 아닌 트로트로 처음 가요계에 발을 디뎠다
  • 2019.2.11
    발매일
    ☆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과 규칙적인 킥 사운드가 어우러진 스페이스 디스코 장르 기반의 업템포 댄스 곡으로, 곡의 흐름에 따라 다채롭게 변화하는 태민의 보컬이 매력적이다.

    가사에는 관능과 순수가 공존하는 남자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진 상대에게 보내는 유혹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더 원하게 된다’는 주문을 거는 듯한 표현이 귀를 매료시킨다.
  • 2019.2.12
    발매일
    ☆ '달라달라'는 특별한 개성을 지닌 5명의 멤버들이 만나 유니크한 조합을 탄생시킨 것에 기안해 기존 K팝의 형식을 깨고 새롭게 제작한'Fusion Groove(퓨전 그루브)'트랙이다.

    EDM, 하우스, 힙합 등 여러 장르의 장점을 취해 한 곡에 담아냈다.

    가사는 세상의 중심에 선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내용으로, 존재 이유와 의미를 찾는 이 시대 개성들의 취향을 정조준한다.

    그간 대중이 기대했던 '틴크러쉬', '걸크러쉬' 매력을 제대로 충족시킬 사운드와 메시지를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