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음악 1 페이지 > Little Korea

K-POP & TROT

Explore the World of K-Pop

  • 2016.8.8
    발매일
    도입부는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가 주축이 되고 리드미컬한 래핑이 인상적이며, 요즘 미국 빌보드를 휩쓸고 있는 대세 장르인 댄스홀과 일렉트로닉 하우스가 결합된 EDM 곡(크로스오버)이다.

    에너지가 넘치는 파워풀한 후렴구 드랍 부분은 곡의 키가 전조 되어 반전을 주고 강렬한 드럼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로 꽉 채워준다.

    오빠 외치는 붐바야 후크는 귀에 착 감기며 더욱 흥을 돋게 한다.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나를 표현하며 오늘 하루 모든 걸 잊고 너와 춤추고 싶다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 2020.10.2
    발매일
    미국 유명 여성 래퍼 카디비와 블랙핑크가 만나 유쾌하면서도 톡톡 튀는 에너지가 돋보이는 업템포 곡이다.

    선공개 싱글 ‘Ice Cream’의 프로듀서 Tommy Brown과 Mr.Franks이 참여한 또 다른 곡으로, 특히 가사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 2018.6.15
    발매일
    마치 블랙핑크가 외치는 주문 같다.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는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깔을 강조한다.

    호소력 있는 벌스 파트와 프리드랍에서의 훅라인, 그리고 2절에서의 랩은 그녀들의 보컬에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곡이 전개될수록 스펙트럼이 넓게 펼쳐지며 고조되는 드랍으로 무장된 ‘뚜두뚜두’의 파괴력은 마치 탱크를 연상시킨다.
  • 2017.6.22
    발매일
    도입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4/4킥 리듬에 뭄바톤, 레게,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적절하게 어우러지며, 리드미컬한 벌스 편곡과 상반되는 후렴구의 멜로디를 따라 연주되는 청명한 신스 라인과 사운드 소스의 화려한 멜로디가 적재적소에 사용되었다.

    제목과 같이 마치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열심히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확실한 기승전결 속에서 블랙핑크 멤버 개개인의 개성과 장점이 잘 표현된 곡이다.

    작곡에 프로듀서 TEDDY, FUTURE BOUNCE 그리고 Lydia Paek이, 작사에는 TEDDY와 CHOICE37, 그리고 개성파 루키 브라더수가 협업하였다.
  • 2020.6.26
    발매일
    블랙핑크는 대한민국의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4인조 걸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