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음악 1 페이지 > Little Korea

K-POP & TROT

Explore the World of K-Pop

  • 2020.8.14
    발매일
    속도감을 표현한 베이스라인이 드라이빙하는 다이나믹한 리듬 위에 덥스텝적 요소를 가미한 강렬한 브레이크비트 장르의 곡으로, 멤버 마크가 직접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다.

    또한 함께 노래를 듣는 이들의 에너지를 100%로 충전해 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We go 100!’ 라는 챈팅과 더불어 불가능은 없으며 전력을 다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가사로, SuperM만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샤이니 태민, EXO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뛰어난 아티스트가 모여 ‘Super’ 시너지를 선사하는 팀이다.
  • 2017.9.5
    발매일
    다이나믹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드럼 비트에서 느껴지는 강한 에너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EDM 곡으로,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됨으로써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눈길을 끈다.
  • 2016.9.17
    발매일
    브라스 사운드와 정열적인 삼바 리듬을 기반으로 한 흥겨운 분위기의 댄스 곡으로, 유재석의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보컬과 EXO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가사에는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오늘만큼은 모든 것을 잊고 함께 춤추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MBC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SM의 콜라보레이션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국민 MC' 유재석과 매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가요계 기록 제조기' EXO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 2020.9.25
    발매일
    서로 다른 두 곡이 하나되어 만들어진 하이브리드 리믹스(Hybrid Remix) 곡으로, 수록곡 ‘Infinity’와 ‘Monster’가 합쳐져 만들어진 서사적인 곡 구성과 트랜지션이 주는 카타르시스를 통해 SuperM이 보여주고자 하는 에너지 넘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더불어 자신의 앞에 닥친 고난들을 두려움 없이 이겨내고 더 나은,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결연한 의지를 표현한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샤이니 태민, EXO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뛰어난 아티스트가 모여 ‘Super’ 시너지를 선사하는 팀이다.
  • 2019.10.4
    발매일
    ‘Jumping(뛰다)’과 ‘Popping(샴페인 뚜껑을 딸 때 나는 뻥 소리)’을 조합해 만든 ‘파티하자’는 뜻의 신조어로, ‘우리만의 무대를 불태우고 즐기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도입부의 웅장한 Horn(호른)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특징인 일렉트릭 팝 장르로, SuperM이 보여주고자 하는 SM만의 뮤직 퍼포먼스, 즉 SMP라는 종합예술 콘텐츠를 보여줄 강렬한 사운드의 곡이다.

    SuperM은 샤이니 태민, EXO 백현과 카이, NCT 127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뛰어난 아티스트가 뭉친 연합팀이다.
  • 2018.11.2
    발매일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그녀를 ‘멜로디’에 비유해 그녀와의 템포를 방해하지 말라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이며,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 2015.11.11
    발매일
    EXO와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만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강렬한 비트와 EXO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잘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다이나믹함을 선사하는 곡.

    멤버 카이의 데뷔 티저 영상에 삽입되었던 곡을 영화의 콘셉트에 맞춰 재편곡한 곡.
  • 2016.12.19
    발매일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연주가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으로, 작년 발표한 [Sing For You]를 통해 최고의 호흡을 보여준 히트 작곡가 '켄지(Kenzie)'와 '태연'의 "Rain"을 비롯 다수의 히트곡에 참여한 '매튜 티슬러(Matthew Tishler)'가 또 한번 함께 작업해 특별한 EXO표 겨울 발라드를 완성했다. 가사에는 평생 한 사람만 바라보겠다는 내용을 담아 로맨틱한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따뜻한 겨울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2015.12.19
    방송일
    트렌디하고 밝은 멜로디와 건반 패턴의 조화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곡이며, 사랑스러운 연인에 대한 감정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와 EXO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러브송으로 색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 2017.12.26
    발매일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다이내믹한 일렉 기타 연주가 조화를 이룬 록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세상의 전부가 되어버린 사랑을 우주 끝까지 가서라도 다시 찾겠다는 다짐을 가사로 표현했다.
  • 2020.2.29
    발매일
    월드스타 EXO 백현이 부른 '너에게 가는 이 길 위에서' 는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드라마 하이에나에 삽입된 곡으로, 1화부터 최고시청률 10.5%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그를 향한 진심이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무심한 듯 한 피아노 위에 명품 보컬로 입지를 굳힌 백현의 애틋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몰입감을 주는 발라드이다.
  • 2012.3.9
    발매일
    EXO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파워풀한 음악을 만날 수 있다.
  • 2012.4.9
    발매일
    그레고리챈트와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가 EXO-K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댄스브레이크에서의 날카로운 신스와 기타 리프, 강렬한 샤우팅은 파워풀한 느낌까지 선사해, 귀를 압도한다.

    또한 가사에는 현실과 디지털(가상)의 세계에서 현대인들이 느끼는 갈등, 소통의 부재에 대한 안타까움과 순수한 사랑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을 감각적으로 담아,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EXO-K는 수호, 카이, 찬열, 세훈, 백현, D.O로 구성
  • 2020.4.14
    발매일
    파워풀한 드럼과 다채로운 보컬 멜로디와 하모니가 인상적인 어반 힙합 (Urban-hip hop) 장르로, EXO의 ‘Coming Over’, 몬스타엑스의 ‘DRAMARAMA’, ‘Alligator’ 트와이스의 ‘Heart Shaker’등을 탄생시킨 Drew Ryan Scott, Sean Michael Alexander, Gionata Caracciolo, Val Del Prete, Willie Weeks가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의 대표 히트곡을 탄생시킨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해 세상을 향해 던지는 CRAVITY(크래비티)의 당찬 포부를 감각적인 가사로 그려냈다.

    거침없이 전진하고 싶은 청춘들의 희망가이자, 스스로에게 전하는 위로이기도 한 'Break all the Rules’는 '스스로 가둔 틀과 규칙을 깨부수자'는 주제 아래, 시선을 압도하는 퍼포먼스와 패기 넘치는 멤버들의 매력을 압축해 전달한다.

    특히 거친 질감의 사운드, 강력한 후렴구와 더불어 타이트하게 짜인 멤버들의 탁월한 랩-보컬 라인의 운용은 완성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 2014.5.7
    발매일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한 Urban 느낌의 댄스곡으로, Beyonce, Chris Brown, Justin Timberlake 등 유명 팝스타들과 함께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와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유명 작곡가 켄지(Kenzie)가 합작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가사에는 마치 달콤한 약을 과다복용한 것처럼 치명적이고 강렬한 사랑에 빠져 중독된 남자의 이야기를 사실적이고 감각적으로 묘사, EXO에 중독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